아마존에서 한국주소로 상품을 배송시켰다면 배송사에 따라 개인통관부호를 요구합니다.

그 중, 한국 배송을 가장 많이 담당하고 있는 아이파슬(i-Parcel) 의 개인통관부호 입력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i-Parcel의 경우 아마존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입력 폼(Form)을 제공하는데, 

만약 이메일을 잘 확인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장기간 입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10일이 지나면 다시 아마존으로 상품이 반송되니 꼭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개인통관부호 발급 및 조회 업무는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위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주문하고 운송장 번호가 나오면 하루 이내에 다음과 같은 이메일이 수신됩니다. 

첫번째 'here' 을 클릭합니다. 





입력 폼이 나타나면, 주문 내역(Product Details)과 이미 입력된 정보들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RRN 항목에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해주신 뒤, 하단에 'Submit Info'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글루미 2017.08.28 18:22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아마존에서 물건 구매 후 까맣게 잊고 그만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을 기한 내에 못해 본문에서 설명해 주신 것처럼 반송이 되었습니다..ㅠㅠ 혹시 이렇게 반송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냥 두면 자동으로 결제 취소가 되는 것인지, 아니면 별도의 취소 절차가 있는지, 혹 해당 물건을 다시 받고 싶다면 다시 배송 처리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등.. 아 정말 나이 먹으니 건망증이 심해져서 해외직구 많이 해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습니다.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 Blaise Pascal 2017.09.01 03:32 신고

      아마존 고객센터의 '라이브챗' 기능을 이용하면 다시 주문을 넣어주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은 다시 주문하라고 합니다.
      만약 일정기간 내에만 적용가능한 할인이나 프로모션이 만료되었다면 포기하셔야 합니다.
      만약, 그대로 둘 경우 환불됩니다.

  2. 비밀글 2017.09.18 21:27 신고

    비밀글입니다.

  3. BJ 아범 2017.09.18 23:14 신고

    예전 아마존에서 처음 직구할때 i-parcel에서 저런식으로 이메일이 와서 빨리 발견하여 바로 통관번호 넣어주고 빨리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직구 했는데 또 i-parcel이더군요. 매번 i-parcel이 담당 할때마다 이메일 보내서 통관번호 입력하라고 하나요? 아마존 사이트에 이미 통관번호 입력했고 저번에도 입력 했는데 또 요구 할까요?
    그렇다면 사람 참 귀찮게 하는건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