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 유저가운데 수백만은 보안에 문제가 있음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안커뮤니티의 의한 움직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MS는 윈도우 XP의 오토런을 사용하지 않도록 결정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가 없는 것"은 오토런을 포함한 CD와 DVD, 기타 파일이동이 가능한 장치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초점을 "스스로는 Malware와 매 순간 부분부분과 뗄 수 없는 관련을 가진" 오토런 감염에 대해 초점을 옮겨 보겠습니다.

MS에 따르면 Win32/Autorun 은 Win7 보다 WinXP 유저가 감염 경험이 많은" 가장 유명한 Malware 범주에 속합니다.


모든 오토런 웜 전파방식에는 같은 전파방식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장치내에 Autorun.inf 파일을 만들거나 변조시킴으로써, 자동으로 오토런이 실행되도록 하며, 유저가 접속하였을 때 Malware는 자동으로 시스템에 침투합니다. 2010년 평균적으로 13%의 WinXp 유저에 비해서 Win7 Security Essential의 약 9% 유저가 한달에 한번꼴로 Malware 중 하나가 감염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다른말로, WinXp 유저의 43% 이상이 어떤 달이든 오토런에 한번씩은 감염된다는 것이다.

리눅스 유저는 오토런 감염에 고민한적이 있습니까? 오토런이 리눅스 호스트에 성공적으로 침투한다는 시나리오를 보안 전문가의 신뢰있는 이론에 따라 입증하였습니다.

왜 많은 유저는 아직 WinXp를 사용하십니까? 불법으로 Windows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는 사실 때문에 업데이트를 받지못하고, 최근까지도 오토런 감염에 걱정하는 수백만의 유저는 어떤가요?


원본 : http://www.zdnet.com/blog/security/microsoft-disables-autorun-on-windows-xpvista-to-prevent-malware-infections/8123?tag=content;search-results-river

+ Recent posts